[한국스포츠경제]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 6주년 기념 건강강좌 개최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가 개소 6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8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위·대장 건강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정성애 위?대장센터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이번 건강강좌는 ▲조기 위암의 내시경 치료와 예방 전략(심기남 소화기내과 교수) ▲흔히 접하는 항문 질환(정순섭 외과 교수) ▲대장암 누가 걸리기 쉬울까요(문창모 소화기내과 교수) ▲대장암 예방과 조기 발견의 전략(김성은 소화기내과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사전 행사로 건강 비빔밥 만들기와 함께 건강강좌 이후 환우들과 함께 하는 완치 환자 축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김광호 위·대장센터장은 "개소 6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환자와 지역 주민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정확하고 알찬 건강 정보도 얻고 즐거움을 함께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건강강좌에 참여하는 환자와 지역 주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추첨을 통해 ‘위, 대장 내시경 검진권’과 여성건강백서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 등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중앙대학교병원, ‘대장암 건강강좌’ 개최

중앙대학교병원은 9월 6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대장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는 대장암은 조기에 발견할 경우 완치율이 높은 만큼 올바른 식습관과 더불어 조기 발견을 위한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가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한장연구학회가 주관하는 ‘대국민 대장암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대장암의 증상, 위험인자 및 예방법(소화기내과 김정욱 교수) ▲대장암의 진단 및 치료(소화기내과 최창환 교수)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각 분야 전문 의료진이 알기 쉽게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관심있는 일반인이면 사전 예약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석자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문의 02-6299-1157).

편집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