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최지윤 인턴기자] 중남미 방송인들이 한류 현장을 찾는다.

사단법인 한국PD교육원(KPDE)은 "라틴 아메리카 7개국의 중견 방송인 8명이 해외 방송인 초청교육을 위해 오는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14일간 한국을 찾는다"고 30일 밝혔다.

라틴 아메리카 방송인들은 지상파 3사의 드라마와 예능, 다큐멘터리 등의 프로그램 제작 현장과 한류 문화를 탐방한다. 

브라질을 비롯해,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에콰도르, 파나마 등의 현업 방송인들로 구성됐다. 이들이 한국 연수에 참여하는 것은 올해가 네 번째다. 

올해는 중미의 코스타리카의 방송 PD가 처음으로 방한한다. 2013년 이래 KPDE의 초청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중남미 방송인들은 총 30명이다.

이번 연수에는 브라질 유력 방송사 글로보(Globo), 헤지 테베(Rede TV)와 아르헨티나 텔레페(Telefe), 콜롬비아 카날 트레세(13 채널), 코스타리카의 TV 데 코스타리카, 에콰도르의 에쿠아비사(Ecuavisa), 파나마의 SERTV 등이 참여한다.

텔레페는 '천국의 계단' '별에서 온 그대' 등 한국 드라마를 방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글로보는 위성 채널에서 '아이리스'를 방영했다.

장해랑 PD교육원장은 "한류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한국과 중남미 방송계가 서로 교류·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지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