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삼성전자가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프리미엄 태블릿 PC 3종과 가상현실(VR) 헤드셋 '기어 VR' 신제품을 선보인다.

갤럭시탭 S3, 갤럭시북, 기어 VR 신제품들로 출시 일정을 미룬 갤럭시S8의 빈자리를 메꾼다.

▲ 삼성전자가 27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7 (Mobile World Congress 2017)'에서 차세대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삼성전자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MWC에서 선보이는 갤럭시탭S3는 안드로이드를, 갤럭시북은 윈도10을 운영체제(OS)로 각각 사용한다.

신제품은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입력도구인 S 펜을 지원해 더욱 편리하고 뛰어난 사용상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인터랙티브한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할 기어VR 신제품(Gear VR with Controller)을 선보일 계획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며, 자이로센서, 가속센서 등이 내장돼 보다 정교하고 부드러운 VR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Gear VR with Controller’에는 동작을 인식할 수 있는 컨트롤러를 적용해 인터랙티브 게임 등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관람객들이 360도 입체 영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VR 4D 체험존'도 마련해, 가상현실이 주는 즐거운 경험을 보여 줄 계획이다.

이외에도 삼성전자 사내벤처인 C랩에서 개발 중인 릴루미노, 빌드어스, 트래블러, 모니터리스 등 VR·AR기술을 활용해 일상생활 속의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기술들도 4YFN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에게 소개한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