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우아한청년들이 퀵커머스 서비스 '배민B마트'의 전체 물류과정에 친환경소재 포장재를 도입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로지스올그룹 한국파렛트풀이 제공하는 재생원료 소재 포장재를 퀵커머스 서비스 '배민B마트' 물류 유통에 확대·도입해 친환경 종합물류기업으로 거듭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우아한청년들은 로지스올그룹 한국파렛트풀로부터 재생원료 소재의 친환경 포장재를 공급받아 물류 전과정에 확대·적용한다. 우아한청년들은 한국파렛트풀로부터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BGF리테일이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아동 안전 협력 네트워크 '아이CU 얼라이언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아이CU 얼라이언스(Aliance)'는 안전한 아동 성장 환경 조성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의체다. 아동 실종 예방 프로그램 '아이CU'를 운영 중인 BGF리테일이 주축이 되어 정부 및 지자체, 민간 기관,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아동 안전 사회공헌 허브(Hub) 조성을 목표로 한다.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이CU 얼라이언스 제1호 기업이다. 수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신세계프라퍼티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스타필드 '제4회 벌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은 매년 봄시즌 '메이플스토리', '캐치! 티니핑' 등 화제성 높은 IP 브랜드들과 협업해 이색 경험을 제공하는 가정의 달 시그니처 페스티벌이다. 지난 2021년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브롤스타즈'부터 '디즈니'까지 총집합한 '위아 올 스타즈(We’re All Stars)'를 콘셉트로 기획했다. 대형 풍선뿐만 아니라 미니게임, 팬밋업, 컬러링 등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중국발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제품에서 기준치의 348배에 달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됐다. 서울시가 최근 유해성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해외 온라인 플랫폼 판매 상품에 대한 첫 안전성 검사 결과를 지난 25일 발표했다.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에서 판매되는 어린이용 제품 22개에 대한 안전성 조사 결과 ▲신발장식품 ▲어린이용 차량용 햇빛가리개 등 11개 제품에서 기준치를 324배~348배 초과하는 유해‧발암물질이 검출됐다. 우선 어린이 슬리퍼‧운동화 등을 꾸밀 때 사용하는 '신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G마켓이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80% 이상 대폭 인하한다. 동시에 연회비의 3배에 달하는 현금성 캐시(스마일캐시)를 지급하고, 멤버십 1년 무료 연장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한다.이는 G마켓이 멤버십 출범 이후 내놓은 가장 강력한 혜택이다. 신규회원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이커머스 멤버십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 멤버십 연회비 인하 이벤트는 5월 2일 오전 7시부터 6월 3일 오전 7시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G마켓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티몬이 오는 30일까지 인기 브랜드사와 함께 여름패션 특가전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이른 더위에 여름 시즌의류 수요가 늘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4월(4월1일~25일) 한달 간 주요 여름 시즌의류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10% 늘었다. 품목별로 ▲원피스 500% ▲반바지 357% ▲스커트 200% ▲7부 바지 82% ▲반팔티 30% 등 증가했다. 해당기간 남성들의 패션상품 구매 비중은 32%로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상승했다.이에 따라 티몬은 28일 단 하루 SG세계물산과 '올인데이'를 개최하고, 여성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쿠팡이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 입점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리미엄 식품관에는 스타벅스, TWG, 모니니, 드니그리스 등 110여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빠르게 살펴볼 수 있도록 ▲커피·차 ▲건강식품 ▲생수·음료 ▲과자·초콜릿·시리얼 ▲가루·조미료·오일 등 세부 항목에 따라 분류해 기획관을 구성했다.쿠팡이 제안하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스페셜 브랜드' 카테고리도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홈플러스에서 마트와 온라인 점포를 함께 이용하는 고객이 15% 증가한 것으로나타났다. 최근 1년(2023년4월1일~2024년3월31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쇼핑 패턴을 분석한 결과, '마트X온라인' 교차 이용 고객수는 15%, '익스프레스X온라인' 교차 이용 고객수는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30세대의 젊은 고객들도 늘었다. 같은기간 2030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늘었다. 마트와 온라인을 합산한 2030 고객 매출은 29%, 익스프레스와 온라인을 합산한 매출은 24% 신장했다.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유료 멤버십 '배민클럽'을 도입한다. 쿠팡이츠와 요기요에 이은 배민의 첫 구독 서비스 론칭으로 배달앱 경쟁이 다시 본격화 될 전망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자사 어플창에 '배민클럽' 출시 내용을 공지했다. 배민클럽은 무제한 배달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알뜰배달 배달료 무료, 한집배달 배달료 할인(0원~1000원으로 책정) 등이 주요 골자다. 1인분만 주문하더라도 가게가 설정한 최소주문금액만 맞추면 할인이 가능하다. 타 쿠폰과 중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롯데온이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온(ON)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온에서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상온상품을 구매하면, 전국 어디든지 다음 날 모든 상품을 한 번에 택배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롯데온은 김포 온라인 전용 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온라인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는 목표다. 롯데온은 '내일온다' 전용관을 운영하고, 가공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1만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골라 평일 오후 4시까지 구매하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대형마트 3사(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가 다가오는 어린이 날을 맞아 문완구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5월 6일까지 또봇, 티니핑, 핑크퐁 등 캐릭터 완구부터 보드게임, 닌텐도와 PS5 등의 디지털 가전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대표 상품으로는 ‘또봇 트윈펀치’와 ‘또봇 A 아이오닉 6’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하여 행사가 각 5만2720원/3만7520원에 판매한다. 여아들의 인기 캐릭터인 티니핑은 ‘새콤달콤 티니핑 빌리지마트’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하여 행사가 5만7520원에, ‘알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안정은 11번가 사장이 올해 흑자 구조 전환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지난 23일 11번가는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을 통해,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온 체질 개선의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발표에 나선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흑자 구조 체질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와 함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과 혁신을 강조했다. 안 사장은 "오픈마켓 1분기 EBITDA(상각전영업이익) 흑자 달성과 함께, 직매입(리테일) 사업에서도 최근 두 달 연속 공헌이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면세업계가 오는 5월 연중 '최대 대목'을 앞두고 각종 프로모션 총공에 나선다.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도 더딘 매출 회복세를 보여왔던 면세점들이 이번 대목을 계기로 분위기 반전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엔데믹 전환 이후 공항을 찾는 여행객이 늘고 있지만 면세업계 사정은 그닥 좋지 않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면세업계 지난 2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6.1% 하락한 9152억원을 기록했다. 전월인 1월 1조5909억원 보다도 42.5% 감소한 수치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늘었지만, 외국인 면세점 매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중국발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법인에 330억원대 규모의 자본금을 확충했다. 국내 시장에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포석이라는 반응이 나온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17일 334억원 규모의 자본금 증자를 단행했다. 지난 2월에 이어 2개월 만에 증자다. 한국법인 자본금은 기존 40억원에서 374억원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지난해 8월 한국법인 설립 이후 최대 규모다.지난 2018년 처음 국내 시장에 진출한 알리는 지난해부터 '초저가'를 내세워 본격적으로 이용자 확보에 주력하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최근 편의점에서 '순금' 상품 판매를 시작하면서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금은 최근 경기불황과 지정학적 위기에 최고의 안전자산으로 꼽힌다. 연일 가격이 급등하고 있어 재테크 품목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편의점업계는 접근성이 좋고 간편한 구매가 가능하다는 이점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금 상품을 내놓고 있다. CU는 이달 1일부터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 및 인증한 카드형 골드 10종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카드형 골드는 다양한 중량의 골드바를 카드 형태 케이스로 제작해 소장성을 높인 상품이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G마켓이 내달 6일까지 '나만의 지구마불 세계여행' 프로모션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해외항공권 및 해외호텔 할인쿠폰을 랜덤 제공하고, 도시별 최대 15만원 쿠폰을 포함, 꽝 없는 혜택으로 구성했다.이번 행사는 ENA와 TEO의 예능 프로젝트 '지구마불 세계여행2'의 콘셉트에 착안해, 인기 여행지를 언제든지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도록 랜덤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여행지가 표시된 보드게임 형태로 페이지를 디자인해 직접 주사위를 굴리는 게임을 구현, 참여하는 재미를 더했다.쿠폰이 제공되는 여행지는 ▲오사카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신세계가 오는 26일부터 5월 한 달간 'The Greatest Gift of all' 테마행사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백화점 내·외부와 쇼핑백, 포장지까지 아이들이 직접 그린 디자인을 입힌다.신세계는 1965년 업계 최초 '어린이 그림잔치'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들의 그림을 통해 동심을 더하고 고객과 예술적 소통을 이어가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백화점을 장식할 그림은 '리틀 신세계 아티스트'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그림이다. 신세계는 지난 2월 10세 미만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롯데 계열사 전반으로 AI 도입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올초 공표했던 신동빈표 'AI 트랜스포메이션(변화)'이 본격화되는 분위기다. 신동빈 롯데 회장은 지난해 하반기 사장단 회의에서 처음 공개적으로 AI를 언급한 이후 지속적으로 'AI 경쟁력'을 강조해오고 있다. 올해 초 신년사를 통해 "이미 확보된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 전반에 AI 수용성을 높이고 생성형 AI를 비롯한 다양한 부문에 기술 투자를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지난달에는 전 계열사 대표가 모두 참석하는 'AI CEO 콘퍼런스'를 개최하기도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을 맞아 할인 행사 경쟁을 펼친다. 대목을 맞아 각종 기획전 및 할인 프로모션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티몬은 내달 12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개최한다. 총 700여종의 어버이날과 어린이날 인기 선물을 엄선했다. 상품별 즉시할인에 최대 30% 룰렛 쿠폰과 최대 10% 간편 결제 할인을 추가해 혜택을 강화했다. 이달 28일까지는 ‘부모님 모의고사 이벤트’도 진행하고 카네이션 꽃다발, 영화 관람권, 티몬 적립금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25일 티프레쉬 마하차녹 무지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농협경제지주에서 운영하는 농식품 구독플랫폼 ‘월간농협맛선’이 론칭 1주년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과일 구독서비스인 ‘농협과일맛선’ 6종 세트 첫 구독 시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구독회원에게 △농협하나로마트 5000원 모바일상품권 △농협맛선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3개월 이상 장기 구독회원 중 161명을 추첨해 △골드바1돈(1명) △한우세트1kg(5명) △이천쌀10kg(10명) △농협맛선